주말을 이용하여 한라산 산행에 나섰습니다.

관음사코스로 진입하여 홀로 왕광능까지 열심히 산핸을 하였죠..

1600고지대에 있는 고산습지대..제가 찾은 곳중 가장 신비스런 곳입니다.

개활지로 여기저기 물웅덩이가 있으며, 비가 많이 내린 뒤는 큰 못을 이룰 것 같습니다.
 


물매화
(Grass-of-Parnassus | Parnassia palustris) - 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의 여러해살이풀.


풀매화·물매화풀·매화초라고도 한다. 산지의 볕이 잘 드는 습지에서 자란다. 줄기는 3∼4개가 뭉쳐나고 곧게 서며 높이가 10∼40cm이다.
뿌리에서 나온 잎은 뭉쳐나고 지름이 1∼3cm이며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잎자루가 길다. 줄기에 달린 잎은 1개이고 잎자루가 없으며 줄기를 감싼다.

꽃은 7∼9월에 흰색으로 피고 줄기 끝에 1개씩 위를 향해 달린다. 꽃의 지름은 2∼2.5cm이고, 꽃받침조각은 5개이며 긴 타원 모양이고 녹색이다.
꽃잎은 5개이고 길이 7∼10mm의 넓은 달걀 모양 또는 타원 모양이며 수평으로 퍼진다.
수술은 5개이고, 헛수술은 5개이며 12∼22개로 갈라지고 끝이 황색을 띤 녹색의 작은 구 모양이다.

씨방은 상위이고, 암술대는 4개로 갈라진다. 열매는 삭과이고 길이 10∼12mm의 넓은 달걀 모양이다. 북반구의 온대에서 아한대에 걸쳐서 분포한다. 



이번 야생화는 여러개체가 있는게 아니라 듬성듬성 몇 개체만 볼 수 있었던 야생화 입니다.

생긴게 한라산 고지대와는 너무 안어울려서 몇장 담았습니다. 그러나 찾아보니.. 물매화였습니다.


산행하면서 꽃은 한개도 못보다가 5시간만에 첫 눈맞춤 한 꽃 물매화.. 조릿대만 무성한 곳 뒤로 개활지에서 몇개체가 자라고 있었습니다.

크롭없이 원본으로 올립니다. 사진은 하이엔드 카메라 후지필름 파인픽스 S1600으로 찍었습니다.






















 


본 싸이트에 등록된 모든 사진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제주시 아라동 | 물가메왓(소백록)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0.10 17:33 신고 Favicon of https://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걱..물매화가 있군요..
    한라산에도...


 

일몰이 요즘 씨즌인가 봅니다. 따사로이 아침 햇살을 받는 것처럼 오후 5시가 지나게 되면 서쪽에서 햇빛이 들어옵니다.
여름이 다 지나간 지금.. 해가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예전같으면 저녁 7시만되도 끝내주는 일몰을 볼 수 있엇지만..
지금은 조금 더 빨라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름답게 황혼으로 접어드는 제주도의 풍경을 찍어봅니다.

제주도는 사면이 바다라서.. 서쪽바닷가 어딜 가든지 멋진 일몰을 바라 볼 수 있답니다.
오늘은 제주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도두봉 근처에서 일몰을 바라보았습니다..^^












매직아워로 하늘은 황혼으로 접어들고 있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가면 청색의 하늘 아래 주황에서 짙은 빨강으로 변해가는 걸 찍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조금 아쉬운 일몰이지만.. 나중에 태양이 두배 정도 더 커지면서 해질때 다시 이 곳을 찾아 와봐야 겠습니다.
그때가 오리지날 이죠.. 오늘은 개막행사 정도??ㅋㅋㅋ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

본 싸이트에 등록된 모든 사진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제주시 도두동 | 도두봉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9.19 09:18 신고 Favicon of https://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아름답군요
    욕시 일몰은 바다풍경이최곱니다.

용두암과 용연...그리고 용연다리

용두암은 여러분이 누구나 다 아는 관광지 입니다.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관광지라고 할 수 있지요.


용두암과 그 옆에 위치한 구름다리인 용연다리는 밤에 와야 숨겨진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답니다.

관광객들의 대부분은 늘 용두암은  으레 제주도착하자마자 눈도장 찍는 곳!!

낮에만 보고 휙 다른 관광지로 이동하신답니다.^^ㅋ


오늘은 밤에 찾아가본 용두암 일대를 소개해봅니다.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께요. ^^


용두암입니다. 용두암은 한자로 용 龍, 머리 頭, 바위 巖 풀이하면 용머리바위 입니다.


용두암 전망대에서 제주시의 야경을 담아봅니다. 은은한게 마치 그림으로 그려 놓은 것 같습니다.


전망대는 밤바다에 수놓은 알록달록 오색찬란한 불빛들이 드리워진 제주시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꼭 연인과 같이 오시길..^^ 


바로 옆에 위치한 용연다리 입니다. 밤에 오시면 아름답게 불켜진 다리를 볼 수 있답니다.
새연교가 생기기 이전까진 제일 그럴싸한 다리였답니다..ㅎ


용연다리를 건너면 바로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용연입니다. 이곳 역시 야간에 와야 제대로 된 그림을 볼 수 있답니다.^^
용연은 용이 놀던 연못으로.. 깎아지를 듯한 기암괴석이 양 옆으로 있는 곳입니다.



야간관광지의 메카.. 용두암과 용연 그리고 아름다운 용연다리.. ^^ 야간에도 한번 와보시길..

본 싸이트에 등록된 모든 사진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제주시 용담2동 | 용두암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9.19 09:20 신고 Favicon of https://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용연다리 시진 중 최곱니다..
    이렇게 잘 ..촬영한 사진 보기 드물었어요..

  2. 2010.09.19 09: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주말을 쉬는날이라 오늘도 어김없이 주말을 이용해서 더위를 피해 오늘은 어디를 갈까 하다가..

해수욕장이 아닌 계곡을 찾았습니다.
제주도는 계곡을 이룬 곳이 많이 있답니다.

예를들어 돈내코, 안덕계곡, 방선문계곡,수악계곡,산벌른내
등.. 이 밖에 여러 군데가 있지요..
 


제주도는 바다로 흐르는 하천이 많답니다. 모두다 용암이 흘러간 길이지요..
 

무수천계곡도 평소때에는 물이 잘 흐르지 않는 건천의 모습이지만.. 계곡을 따라 오르면

아름다운 비경아닌 제주도의 비경을 볼 수 있지요..^^


장노출로 찍어보았습니다. 은은한 반영이 더욱 아름다움을 선사하는군요..


아직은 물이 많이 없네요.. 비온뒤에 가면.. 무수천가라폭포도 만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비록 무수천가라폭포는 못보았지만.. 비온 뒤 다시 한번 찾아보고 싶은 계곡입니다.


본 싸이트에 등록된 모든 사진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제주시 노형동 | 무수천계곡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도에 있는 김영갑갤러리에 가면.. 유난히 바람을 표현한 사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바람마저도 쉬어가는 곳 제주도.. 봉긋봉긋 솟아난 오름들을 보면.. 김영갑님의 사진들이 생각이 납니다.

오늘은 저도 뭉게뭉게 구름이 두둥실 떠있는 바람이 부는 언덕을 비슷하게 찍어보았습니다.




이제 겨우 시작일 뿐이지만.. 많은 관심 바라옵니다.

좋은 사진 잘 감상하시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싸이트에 등록된 모든 사진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제주시 구좌읍 | 바람이 부는 언덕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특징
짧은 뿌리줄기에 수염뿌리가 달린다. 줄기는 높이 50~70cm 정도로 곧게 자란다. 뿌리잎은 모여 달리며 잎몸이 3개로 깊게 갈라지고 다시 중앙갈래조각은 3개, 측부 갈래조각은 2개로 갈라진다.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긴 잎자루가 있다. 줄기잎은 위로 올라갈수록 잎자루가 짧아지는데 3개로 갈라지고 갈래조각은 선형이다. 6월 줄기 끝에 노란색의 꽃이 핀다. 꽃잎은 도란상 원형으로 5장이고 광택이 나며 꽃받침잎은 5개이다. 다수의 수술과 암술이 있다. 열매는 수과로 모여 달려 취과를 이룬다.한국 원산으로 우리나라 전국 각지에서 야생하는 다년생 초본이다. 국외로는 일본, 중국, 대만 등지에 분포하며 흔히 볕이 잘 드는 습지 주변이나 양지바른 논이나 밭둑에서 잘 자란다. - 자연도감 식물정보


아름다운 제주도의 작고 여린 야생화 미나리아재비..
줄기 끝에 꽃이 피며, 꽃잎은 도란상 원형으로 5장이고 광택이 나며 꽃받침잎은 5개.
다수의 수술과 암술이 있습니다.













제주도의 오름 곳곳에 분포한 미나리아재비.. 야생화라고 하기엔 너무나 아름다운 작은 꽃..

본 싸이트에 등록된 모든 사진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9.19 09:22 신고 Favicon of https://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부오름...(와부오름?)
    에 갔을때 참 많이 보았습니다..
    좌아악~~~
    그리고..등심붓꽃도 정말 많더군요.

아름다운 제주도의 평화로움을 사진으로 표현하기란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펼쳐진 한라산을 배경으로 한가로이 목초를 뜯는 제주도의 말을 담아보았습니다.

위치로는 제주도의 오름중 하나인 부대오름 앞 속밭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제주도의 말들은.. 항시 목초만 뜯기에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기는 여간 힘들답니다.

다음엔 뛰노는 말들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오며.. 행복한 하루 되십시요..^^










한가로이 목초를 뜯는 말 뒤로 시원하게 펼쳐진 제주도의 한라산

본 싸이트에 등록된 모든 사진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제주시 조천읍 | 부대오름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다음»